오늘은 좌표를 지정하여 Click 액티비티를 활용하던 중 발생한 Error와 해당 Error를 해결한 과정을 간단히 검색 내용과 함께 남겨두겠습니다.

 

 

<사진 1> Error 화면.

 

 

 

<사진 2> Error 메시지 확대 이미지

 

메시지는 흐려서 잘 보이지 않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메시지 : 일반 오류를 클릭합니다.

예외 형식 : UiPath.Core.ElementOperationException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검색을 하고 해결방법을 찾았으며, 혹시 몰라서 클릭이 되는 좌표의 위치를 Y축 값을 30을 더하였습니다.

 

그 외에 검색하여 찾은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endWindowMessages 속성 값과 Simulate Click의 속성 값을 False로 설정해줍니다.

 

위와 같이 작업을 하니 첫 번째 사진과 같은 Error 없이 클릭을 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정위치에 대한 클릭이 해당 프로그램( Excel )에서 파일의 저장 위치를 선택하는 부분에 활용 중인데 Excel을 처음 구동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 외에 사전작업으로 Excel 파일을 여닫거나 구동 환경과 상관없이 저장 작업을 할 수 있는 로직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Send Hotkey A. 를 활용하여 작업을 해 봤는데 Selector를 같이 쓰는데도 반복 테스트 시 정상적으로 방향키를 보내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우선 창 내에서 고정 좌표 클릭으로 변경하여 플로우를 작업하였으며, 화면 캡처 방지로 인해 기타 직접 클릭, Text나 이미지로 클릭하는 동작은 실패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