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Script를 통해서 터치 이동기능 구현하기
이제 스마트폰에서 Game이 Play되도록 하였습니다. 그 후 터치 입력을 받아서 마녀를 움직이도록 해 보겠습니다.
우선 지난번 배경이동 스크립트를 추가했을 때와 같이 추가를 진행하겠습니다.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립트를 추가한 후 이름은 PlayerScript로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더블클릭을 하여 아래와 같이 내용을 추가해줍니다.
화면의 이동에 대해 처리를 하기위해 스크린의 크기에 절반에 해당하는 값을 성언하고 받아옵니다.
이동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계산에 관련된 식을 추가한 부분입니다. 원 강좌에 더 자세한 설명이 있으므로 궁금하신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좌 블로그 주소 링크 : 19. C# 컴퍼넌트를 작성하여 터치 이동 기능 구현하기
바로 위 화면에 추가된 마지막 줄 Debug.Log()는 디버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함수로 Console에 출력을 해 줍니다.
위 화면은 게임에서 터치하여 좌표를 받아온 것을 Debug.Log()가 어떻게 보여주는지를 확인시켜드리기 위한 화면입니다.
위의 코드는 실제로 이동을 시키는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이 부분까지 작성을 하고 게임을 Play하였을 때 마녀가 터치와 동시에 사라져버렸습니다. 저는 Game의 해상도와 스마트폰의 해상도 차이로 인해 다고 원 강좌와는 다른 값들을 사용하였습니다. 해상도를 본인의 기기에 맞춘 후에 작업을 하시는것이 보다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코드는 Y축 방향으로 이 전 화면에서 "나갔다"라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부분으로 Y축의 값을 최소값과 최대값을 지정하여 처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녀가 지금 화면 정 중앙에 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마녀의 위치를 x축으로 -350만큼 이동하였습니다.
작업의 결과물 동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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