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게임을 프로그래밍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게임은 가장 쉽게 UI와 수학(그 중에서도 특히 통계나 확률)적인 내용을 활용하며 논리적인 흐름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간단한 프로젝트로, 스도쿠 게임을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스도쿠가 뭔지 모르시거나 한번도 해 본적이 없으시다면 나무위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러 가기


-출처 : 나무위키



일단 프로젝트의 간단한 목표를 정하고, 보다 부가적인 내용들은 추후에 추가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 스도쿠



< 요구사항 >



1. GUI를 사용하여 스도쿠 게임을 진행할 것


2. 9*9 칸의 문제를 text file을 통해 읽어와 UI에 표현하고 text File을 통해서 정답을 비교한다


3. 정답을 확인한 후 맞은 칸의 UI와 틀린 칸의 UI를 구분하여 사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우선 제가 정한 요구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물론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스도쿠를 프로그램을 통해 풀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위의 작업이 다 끝나면 스도쿠를 문제를 넣으면 답을 구해주는 함수는 구현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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