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진행하였던 PoC를 정리하고, 다음주 PoC를 준비하기 위해 이번 주 아쉬웠던 점을 정리하고자 노트북을 다시 열자 아래와 같은 Error메시지가 발생하였습니다.

 

 

 

Error Message의 내용은 "설치된 버전의 스튜디오와 로봇이 매치되지 않는다. 머신을 다시 시작해라."입니다.

 

라이선스에 관련된 문제로 추측하여 다시 실행을 해 보았으며, 현재 본인의 환경에 한해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먼저 제 개발환경이 커뮤니티 버전과 기업버전의 스튜디오 2가지를 모두 한 노트북에 설치하였습니다. 그 후 커뮤니티 버전의 스튜디오를 실행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합니다.

 

해결 방법은 기업버전으로 인증받은 스튜디오를 사용하였습니다. 임시 노트북이고 Test를 위해 기업버전을 인증하였는데 혹시나 했지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을 하여 인증받은 기업버전 스튜디오만을 사용해서 작업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환경 상황은 이렇습니다. 노트북을 2주만에 2번째 노트북을 받으며 UiPath Studio를 2번째 설치하며 이번에도 커뮤니티 버전으로 설치를 한 후 작업을 하다가, PoC 준비를 위해서 Enterprise Edition을 설치 했습니다. 그러자 두개의 스튜디오가 별개의 설정으로 움직이는 듯 했고, PoC기간에는 K기관에서 제공을 해준 Desktop을 사용하여 작업하고 Laptop을 사용하지 못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