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인공지능 클로바를 이용하여 한글날 기념 손글씨 공모전을 합니다.

 

이름하야 <네이버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 제목과 같습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clova.ai/handwriting/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 - 네이버 클로바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과 함께합니다.

clova.ai

공모전 내용도 좋고, 한글도 좋고, 소개 영상 브금(bgm)도 너무 좋네요!

 

 

공모자의 손글씨를 분석하여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만들어주는 것이 주된 내용이고, 10월 9일 날 109개의 손글씨체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저도 열심히 2개나 응모할 생각인데.... 크게 기대는 안 하지만... 필사하다 보니 글씨 잘 쓰시는 분들이 천지 삐까리.... 핳....

 

 

글씨 잘 쓰시는 예쁘게 쓰시고 멋있게 쓰시고 귀엽게 쓰시고, 맛깔나게 쓰시고, 심금을 울리는 글씨체도 있었습니다.

 

그에 비하면 그냥 글씨 연습 수준이지만 혼자 카페에 처박혀서 1시간 30분 동안 글씨만 썼습니다.

 

아마도 저를 카페에서 보신 분들은 '외국인이 한글 공부 하나?' 하실 수도 있을 광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맛난 것을 시켜두고 일을 해야죠!!! 크루아상과 핫쵸코

달달 구리들...

 

당 떨어지는 하루를 보내고 당에 쩔어 팔 노동 시작!

 

 

 

 

50분 정도 글씨만 쓰다 사진 찍어서 사진이 떨렸네요...... ㄷㄷㄷㄷㄷ...

 

 

 

 

 

 

역사가 보이는 국어 공책, 제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쓰던...!!! 그리고 노트엔 국민학교라고 적혀있는.... 아...

 

요즘 친구들은 국민학교도 모를 텐데.... 세월아 나 좀 두고 가라.... 

 

 

 

분명 8자씩이라 짝수여야 하는데 홀수인 것 보니 한 글자 빼먹었네요....

 

그것보다 다시 보니 글씨 정말 부끄럽지만.. 정말 부끄럽네요 ㅎㅎ

 

 

공책에 연습 2!!

하나는 납작 만년필로( 공모 규정에 적합하지 않아도 도전.... 내가 만들고 싶은 손글씨라....ㅠㅠ 클로바야 도와줘!!)

 

그리고 그 옆에는 글씨를 적당한 크기로 쓰면 정말 부드럽게 글씨가 잘 써지는 잉크펜!!!

 

 

납작촉 만년필 공모용

 

 

저도 꽤나 기분 좋게 글씨 잘 써지는 듯한 펜으로 공모작

 

 

자유주제는 시 필사나 노래 가사 적는 부분이 있는데 각각 1일 차, 2일 차 필사 시를 다시 한번 곱씹어 보기도 하였습니다.

 

 

왜 그렇게 팔이 아프고 힘든가 했더니 공모작 하나당 노트에 한번 연습했으니... 총 4번을 작성했네요. 각 글씨는...

 

 

이렇게 열심히 했으니 이제 응모를 하러 가봅니다. 열심히 또 폰으로 스캔해서.... ㅎㅎㅎ

 

 

사실 필사도, 손글씨 공모전도 뭔가 죽기 전에 한 번은 책을 써 보고 싶다는 작은 소망? 목표가 있었고, 그래서 <책 쓰는 토요일>이라는 책도 펀딩 하여 받아 준비를 해 보려고 하던 차에 손글씨체를 만들어 그 폰트로 책을 출판하면 정말 의미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클로바가 도와주면 정말 좋을 텐데.... 싶기도 하며 행복 회로를 돌려봐도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2019년 09월 24일 01:27 1차 응모 (스마트폰 스캔 사진)

참여 완료했습니다.

 

힘들었는데 그래도 내일 스캔해서 다시 응모해둬야겠어요.

'개발 외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face Pro4] 리퍼 후기 및 세팅  (0) 2019.08.23
[물건리뷰] 페이퍼랑 프린터  (0) 2017.08.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