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중에서 Orchestrator와의 연동을 하기 위해서 정말 기본적인 Activity인 Get Asset을 소개하고 간단히 활용해본 것을 정리합니다.

 

먼저 Asset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간단히 정의를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Asset이란

 

Asset의 개념

일반적으로 여러 서로 다른 프로젝트에서 공유되는 변수입니다. 공통으로 사용하는 변수들을 쉽게 관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등록해주는 변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특정 작업이 이루어지는 경로가 로봇 별로 다른 경우에 사용할 수 있고, 또 과제별로 사용하는 계정이 같은 경우 계정의 ID/PW를 미리 등록해두고 사용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자격증명(Credential)은 AES256 알고리즘으로 암호화가 됩니다. 자격증명으로 관리하는 경우 RPA에서 활용을 할 수는 있지만 해당 값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2. Asset 등록 (Orchestrator)

 

Asset의 등록은 Orchestrator의 AUTOMATIONS > ASSETS에서 할 수 있습니다.

 

 

Asset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 1번으로 표시한 +버튼을 먼저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 중앙에 보이는 Pop Up에 Asset 추가를 위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2번으로 표시한 팝업 부분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Asset name - asset의 이름으로 호출 시 사용하는 값입니다.

 - Type - Asset의 유형으로, Text(문자열), Bool(참/거짓), Integer(정수), Credential(자격증명 - ID/PW)이 있습니다.

 

3) 필요한 값을 모두 입력한 후 Update버튼을 클릭합니다.

 

 

 

 

 

 

 

3. Asset 활용 (Studio & Robot)

 

 

추가한 Asset의 정보를 가져와보겠습니다.

 

Get Asset 이라는 Activity를 활용하였고, 위에서 추가한 "str_TestAsset"이라는 Asset의 값을 가져와서 출력해 보았습니다.

출력한 값은 str_TestAsset이라는 동일한 이름으로 선언한 UiPath Studio의 String형 변수에 할당받아온 뒤 Log Message Activity를 활용하여 출력하였습니다.

 

 

 

4. Asset 활용 - 로봇 별 설정 (Orchestrator / Studio & Robot)

 

 

 

Asset의 정보를 로봇에 따라 다르게 설정해보기

Asset의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Robot과 Value로 이루어진 아래쪽 부분에 로봇을 선택하고 해당 로봇에서 이 Asset을 부를 경우 반환할 값을 설정해주었습니다. 팝업창에서의 +버튼을 누른 뒤 간단하게 로봇을 고르고 값을 입력해준 뒤 Add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와 같이 추가가 되면 Update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로봇 별로 할당된 값을 정상적으로 가져오는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서피스 프로7이라는 기기에 할당된 로봇의 이름을 Surface Pro 7이라고 저는 붙였고 그 로봇을 선택하여 값을 앞에 로봇의 이름을 넣어 정상적으로 가져오는지를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Surface Pro 4도 로봇 등록을 한 뒤 로봇 별로 다른 값을 가져오는지 테스트를 추가로 해 봐야겠습니다.

 

 

 

 

'UiPath > Orchestra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et] Get Credential Activity 소개 및 활용  (0) 2020.07.09
[문서] Orchestrator 소개  (0) 2020.06.29
[Process] 프로세스 버전 올리기  (0) 2020.06.22
[UiPath Studio] 연동하기  (0) 2020.06.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