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프로세스( - 수행중인 프로그램)를 강제로 죽이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종료를 연타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Ctrl + Alt + Del을 사용하여 모두에게 익숙한 작업관리자를 소환한 후 처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연타를 하거나 뭔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말로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바로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고, 여러차례 종료를 해야 프로세스(프로그램)가 종료될 때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한번에 열리는 경우에는 바로 프로세스가 종료되지만, 그렇지않고 계속 응답없음 상태로 머무는 경우도 없지않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를 하고 우아하게(검정 CMD창으로 컴퓨터좀 다루는 것 처럼) 해결을 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먼저 Window Key + R 또는 Window Key를 눌러서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아래와 같이 열어줍니다.

그 후에는 위와 같이 tasklist 라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이 명령어는 현재 존재하는 프로세스를 모두 보여줍니다. 여기서 확인을 하셔야 할 것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거해버릴 프로세스의 이름을 찾아 그 옆의 숫자(PID - Process Identifier)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없애버릴 녀석의 PID를 아셨다면 이제 거의 끝이 났군요. 아래와 같이 명령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명령어 taskkill /f /PID (PID값)을 입력해줍니다.  PID값이라고 파랗게 쓴 부분은 위와같이 직접 죽일 프로세스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