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창 만들기 1. 다시 게임하기 기능 만들기


1. 게임 결과 화면 만들기

먼저 게임 결과 화면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Panel을 하나 사용 할 예정입니다. 이 Panel은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것을 원래 강좌에서 활용하였으며, 저는 지난번 프로젝트를 정리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줄 알고 지워버려서 이번에 다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그냥 두셨던 분은 원래 강좌와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되고 아니면 저와 같이 새로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위와 같이 먼저 Panel을 하나 만들고, 그 패널 안에 Sprite를 하나 추가해줍니다. 이름은 위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 후 PanelPanel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z값을 -300으로 수정을 해 줍니다.


그리고 Sprite의 경우는 위와 같이 수정을 해 줍니다.



그 후 NGUI의 위젯 탐색기를 열어서 위젯을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Widget Tool 창이 열리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을 해 줍니다.



추가된 Sprite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이 Sprite를 수정하려면 위와 같이 Edit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추가된 Sprite를 아래와 같이 설정 해 줍니다.


그리고 위치와 타입 설정을 해 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해 주어야 태두리와 안쪽 영역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는 스프라이트가 됩니다.



이제 스프라이트를 버튼으로 쓰고, 그 버튼안에 Text를 입력할 수 있도록 Label을 추가하겠습니다. 이 전 점수를 표시하는 강좌와 같이 Text Mesh를 사용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바로 Label으로 구현을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Label을 하나 추가해줍니다.


폰트를 설정하고 글씨를 입력 해 봅니다.


버튼으로 사용하기 위해 빈 오브젝트를 위와같은 이름으로 생성한 후 이전에 만들었던 스프라이트와 Text용 Label을 자식으로 넣어줍니다.


자식으로 넣은 후 부모(1_ButtonObject)의 위치를 원 강좌와 같이 옮기고 나기 자식들은 이미 -250으로 Y좌표가 설정되어있어 화면 밖으로 나가버리는 문제가 있었고, 자식들은 다시 (0, 0, 0)의 위치로 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1_ButtonObject에 2개의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위의 화면에 보이는 2개로, 검색을 위의 화면에 붉은색 메모와 같이 검색을 하면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한 후 위의 화면과 같이 값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Buttom Message컴포넌트에는 GM 오브젝트를 Target으로 넣어주고, 함수 이름(Function Name)을 넣는 부분은 나중에 추가 할 함수의 이름인 Regame을 넣어줍니다.


위에서 추가가 필요했던, Button Message에 넣어준 Regame 함수를 만들어줍니다. 함수의 기능은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하는 기능으로 그 구현은 Application.LoadLevel("1_play"); 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이 함수는 위의 메모 내용처럼, Build Setting 창에 추가되어있는 Scene을 호출하여 Play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과창이 나올 때 점수 및 메시지를 보여줄 텍스트를 출력할 Label을 추가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NGUI의 Label을 추가하고, 오른쪽 부분과 같이 값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강좌를 잘 따라오셨으면 위와같은 Play화면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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