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하거나 거창할 건 없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것은 유니티 마녀이야기 강좌를 따라가보면서 작성되어있는 것을 따라가기만 하다 막상 사소한 것들을 몰라 시간을 낭비하고 부딪혀 보면서 조금씩 다듬어 나가는 중 이제는 조금씩 저 스스로 혼자 몇가지를 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서 게임 화면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을 간단한 기존의 작업을 통해 보정을 하였습니다.


1. Delete 객체의 이동 - 자연스러운 호박 객체 삭제

부딪히지 않은 호박도 마녀의 중점을 기점으로 사라지는 것이 어색해서 화면 밖으로 나갈 쯤 사라질 수 있도록 Delete Object 객체의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러자 객체와 닿아야 호박이 사라지므로 마녀와 충돌을 한 호박들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있었습니다.



2. 마녀에도 Delete Object추가

Delete객체를 복사하여 Player의 자식으로 추가한 후 값을 오른쪽과 같이 변경을 하여 마녀와 부딪힌 호박이 사라지도록 처리하였습니다.



3. 마녀의 시작위치 조정 및 콜라이더 수정

지난번부터 강좌를 따라가면서 계속 마음에 걸렸던, 마녀의 모자에 맞는 호박, 그것들이 사라지지도 않고 맞는 판정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것을 의도하였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자 모자 맞는거는 안맞는거냐는 말을 듣고 그냥 수정을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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