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뷰어.REG
0.00MB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7의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먼저 해당 작업은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을 하는데 첨부파일을 간단히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과정을 나열한 것처럼 <기본 앱> 설정을 윈도우 7의 사진 뷰어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그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1> 윈도우 10 사진 뷰어 화면

 

 

 

<사진 2> 첨부파일 - 레지스트리 등록 경고화면

경고로 보이지만 PC 설정 후 제가 5차례 이상 해 보고 문제는 없었습니다 예(Y)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 3> 첨부파일 - 레지스트리 등록 확인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진 4> Windows 설정

Window키를 누르고 "설정"을 검색하여 설정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을 클릭하여 앱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사진 5> 사진 뷰어 설정

사진 뷰어에 윈도우 10 사진 뷰어 앱인 사진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그것을 Windows 사진 뷰어를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사진 6> 사진뷰어 설정 완료 화면

Windows 사진 뷰어를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하였는데 혹시나 Window10의 사진 뷰어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거꾸로 다시 Windows 사진 뷰어를 클릭하고 그 다음에 사진 뷰어에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보이면 그때 Window10의 사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7> Windows 사진뷰어로 이미지 파일을 열어본 결과

Windows 사진 뷰어 사용하여 이미지파일이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지만, 그래도 손이 조금은 가는 작업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설정을 윈도우10 기기를 받으면 꼭 하는 작업인데, 이미지의 크기가 큰 경우, 윈도우10의 사진 뷰어로 사진을 넘겨가며 보는 데 굉장히 버벅거림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윈도우 10의 사진 뷰어가 많이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이 된다면, 이런 작업을 무조건 해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 8>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 비교

 

마지막으로 2개의 뷰어에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열어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이 경우는 개인적으로 윈도우 10의 것이 훨씬 나아 보이긴 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에서 윈도우7의 사진 뷰어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설정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