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주 간단한 해결책으로 해결을 할 수 있지만 본인 환경에서 어처구니 없는 문제가 발생하여 애를 먹었던 사항을 편하게 기록하려고 합니다.


서피스를 구매한 후 사용을 하다보니 편리한 점도 있고 불편한 점도 물론 있습니다.


타이핑커버를 사용을 하니 저는 개인적으로 키감이 나쁘지 않지만 Fn(Function) Key를 정말로 랩탑의 FunctionKey 처럼 쓰는 것과 역시 Function Key이지만 F1 ~ F12까지를 Fn키를 눌러 토글식으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 너무나도 불편합니다. 차라리 키 배열을 6열로 늘리고 마우스 대용의 터치패드를 줄였으면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갖고 이번 문제에 대해 게시를 시작합니다.



간단한 문제로 해결이 되지만 조언을 받은 스토어의 Surface 트랙패드 설정이라는 앱을 받아보았습니다. 이 앱은 설명만 있을 뿐, 전혀 기능적인 부분이 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안내 페이지에서는 무슨 기능을 하는 것 같지만 제가 설치를 한 화면에서는 아니였습니다.


아래는 해당 앱의 안내페이지입니다.


앱을 받아서 수행을 하자 위와같은 안내 페이지만 나왔습니다. Google검색만 해도 나오는 내용이며 제가 지금 작성하는 내용을 글로 풀어 둔 것입니다. 정상적인 연결이면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됩니다.


위의 앱에서 설명한 과정입니다. 1번으로 설정 화면을 여는 것입니다.



2번으로는 장치를 선택하는 것 입니다.



3번으로는 "마우스 및 터치 패드"를 선택하여 터치패드 옵션 부분을 확인 합니다.


4번으로 지금 화면과 같이 붉은색으로 표시한 옵션을 끔!!! 으로 설정해줍니다. 물론 반대로 켜서 두가지 장비에서 모두 마우스를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터치 패드부분을 전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같은 설정 화면에서 장치를 누르시면 위의 화면이 보이고 저의 경우에는 위의 화면의 붉은 표시의 순서대로 새로 Type Cover를 한번 장치제거 후 다시 물리적으로 타입커버를 분리한 후 다시 연결을 하니 위의 터치패드 설정 옵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