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오브젝트로 EnemySet 생성(Instantiate) 관리하기
이 글은 유니티 강좌 마녀이야기
20.GM 오브젝트로 EnemySet 생성(Instantiate) 관리하기를 보고 따라하면서 제가 기록을 한 글입니다.
새로 스크립트를 하나 추가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3_Script로 이동을 해서 우클릭 Create -> C# Script 선택
그 후 빈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서 "GM"이라고 이름을 붙입니다.
(아래 주황색 표시가 있는 부분(계층 탭 - Hierarchy)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Create Empt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하긴 했지만 혹시 모르니 Transform에 가장 위 P(Position의 P가 아닐까 추측만 해 봅니다.) 부분의 값을 모두 0으로 설정 해 줍니다. x,y,z,모두 0으로! 그 후 GM객체에 드래그 & 드롭으로 GM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GM 스크립트로 이동을 합니다.
스크립트에 내용을 추가 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유니티 툴로 돌아와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GM객체의 스크립트에서 퍼블릭으로 선언한 값들에 아래와 같이 드레그 엔 드롭으로 넣어줍니다.
총 3개 마지막으로 _PlayerObjectPool에 Enemy 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적들을 나타나게 할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이 부분까지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게임을 실행 하나 아래의 추가부분을 추가하고 하나 게임의 진행상 아직은 크게 달라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계층텝에서 EnemySet(clone)이 생성되는 속도가 확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으시면 조금 후 추가부분 추가하시고 비교해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조건문을 추가합니다. 페이지 스크롤, 즉 마녀가 이동을 하여 일정 범위마다 적들을 생성하도록 하기위해 조건문을 추가하였습니다.
수행을 해 보시면 위와 같이 계층텝에서 EnemySet(clone)이 생성되는 것을 그리고 게임 화면에서도 호박 녀석(?)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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