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C# 컴퍼넌트를 작성하여 배경 무한 이동하기를 진행 해 볼 예정입니다.
마녀가 하늘을 날아가는 것을 구현하는 것이 목적으로 배경 이미지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움직일 예정입니다.
먼저 스크립트를 추가 해 줄 예정입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3_Script를 선택한 후
1.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2. Popup menu의 Create클릭
3. C# Script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가 하나 추가됩니다.
그 스크립트의 이름을 아래와 같게 변경을 해 줍니다.
그리고 해당 스크립트를 편집하기 위해 더블클릭을 해 줍니다. 유니티 기본 편집기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같은 경우는 Visual Studio 2015를 사용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립트에 있는 2가지 메서드가 보입니다. 그 중 Update ()안에 구현을 해 보겠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 수정 후 해당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한 스크립트를 배경 중 0_FarBackground에 드래그 엔 드롭으로 추가해줍니다.
위의 경우는 Error가 발생 한 화면으로 그 이유는 제가 스크립트의 이름과 스크립트 내용에서 클래스 이름을 서로 다르게(M과 m...) 설정하여 발생 한 문제입니다. 아마 크게 문제 없으면 아래와 같이 드래그 & 드롭으로 추가가 될 것입니다.
추가 후 내용 수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배경이 반복되도록 조건을 하나 추가하였습니다.
위의 영상은 여기까지 스크립트 수정 및 추가하였을 때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저의 기분에는 저 영상의 배경지나가는 속도는 제트기나 자동차 느낌이네요 마녀가 참 빠릅니다.
( 그래서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해 보았습니다. 한참 아래에 수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_speed라는 변수를 선언하였습니다.
Public으로 선언을 하면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처럼 Inspector에서 Speed값을 수정 해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호박들이 거슬려서 호박 객체들 EnemySet을 비활성화 하였습니다.
가까운 배경에도 위와 같이 Background_Move Script를 추가한 후 Speed값을 -2로 하였습니다.
위의 작업을 모두 마친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
이전의 영상과 위치가 달라 보이거나 하는것은 일부 값을 Inspector를 통해 조절하였습니다.
배경 무한이동하기 작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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