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적(Enemy) 객체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아래의 왼쪽부분에 Hierarchy Tab처럼 2_PlayerObject의 아래에 왼쪽과 같이 객체를 생성해줍니다. 나중에 조금 수정을 할 예정이지만 우선은 이렇게 만들어줍니다.


먼저 이전에 작업을 했던 Player 객체가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아래 화면의 우측 상단 마우스 위치의 Player객체의 Instpector 바로 아래부분의 체크박스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마녀 캐릭터 이미지 즉, Player객체가 비활성화(사라진)상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nemy -> Set1에 Sprite위젯을 추가하고 이름을 PumpkinObject로 변경해줍니다. 이미지는 Enemy_1_Pumpkin Sprite이미지를 선책 해 주고 Tranform 값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그 후 PumkinObject를 복사(단축키 : Ctrl + D)를 2번 하여 총 3개의 PumpkinObject를 만들고 그 Transform값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3개의 PumpkinObject가 연속적으로 같은 간격으로 나란히 나타나도록 설정을 하였습니다. Set1에 3개의 X좌표만 다른 PumpkinObject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마녀스토리(?) 라는 게임에서는 PumpkinObject가 3개 1세트로 간격이 105.5만큼 차이가 나는 3쌍의 Enemy가 등장합니다 이 3쌍의 PumpkinObject를 한Set라고 부른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원 강좌에서 제가 이전단계에서 무엇을 빼먹어서인지 위의 캡쳐화면에서와 같이 호박 PumpkinObject객체의 이미지가 배경의 뒤로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우선 임의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위와 같이 수정을 PumpkinObject의 Inspector에서 Depth값을 2로 높였습니다. 

0-> 1->2 단계별로 높여 보았으며 저도 명확한 해결책인지 확신이 서지는 않았습니다.

<블로그 게시물 작성 중 다시 확인을 해 보았으며 Depth값이 깊이를 나타내 위아래 우선순위를 나타낼 수 있지만 해당 Object들의 상위 Object에서 z값으로 이미 깊이를 나타내고 있어서 0으로 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

[ 확인을 위해 2D로 작업을 하던것을 3D화면상에서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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