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마스크 이미지를 만들고 마스킹 영역에만 이미지를 보여주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란 우선 


기호의 열 또는 비트 패턴을 대상으로 해서 별도의 기호 열이나 비트 패턴과의 논리 연산에 의해서 그 일부를 추출, 삭제하는 것.

출처

컴퓨터인터넷IT용어대사전, 전산용어사전편찬위원회, 2011. 1. 20., 일진사 일진사 로고

[네이버 지식백과] 마스킹 [masking] (컴퓨터인터넷IT용어대사전, 2011. 1. 20., 일진사)


...


귀찮아서 찾아둡니다. 명쾌하네요.


즉, 특정 이미지로 대상 이미지의 표시 영역을 정해 잘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제부터는 이미지를 통해서 저도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은 현재 마스크영역이 될 이미지 Image와 마스크 대상이 될 이미지 Image_Ryan이 보이는 현재 이미지를 불러 둔 화면입니다.

(사실 지금 캡쳐 한 순간은 이미 실습을 모두 해본 후라 다시 캡쳐하였습니다.)


먼저 마스크 영역이 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저는 하트를 선택했습니다.


Add Component를 하여 UI -> Mask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스크 대상이 될 이미지를 hierarchy상 마스크 이미지의 자식으로 종속시킵니다.

위에 보시면 주황색 부분 별로 표시한 부분이 위위, 이전의 이미지에서와 달라진 부분입니다. 라이언이 하트이미지 안에만 그려지게 되고 하트 밖의 부분은 잘려서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마스크를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