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혹시라도 이 블로그를 보고 따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원 블로그를 함께 확인해 주시면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원 블로그의 앞부분 내용은 어렵지 않은 것들이어서 따로글을 쓰지 않았지만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정리를 한번 하였습니다.


이 글을 보고 따라하시기 전에 아래 글부터 확인 바랍니다.


[ 이동 하기 ]


이 글은 우선 아래 블로그

http://progagmer.blog.me/ 의 유니티 강좌 [마녀이야기]를 따라하다가 이번 에니메이션 클립 만들기는 보다 난이도가 있고 기억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의 블로그는 오늘(2017.01.24)기준으로 2년 이상 이전 버전의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블로그에서도 4.2 버전 이전과 이후로 나누고 있는데, 지금 저의 유니티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오늘 기준으로 최신 버전도 아닙니다.]

5.4.2f2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우선 Animation 창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Main Menu의 Window -> Animation (Crtl + 6)을 누르면 위 화면 가운데에 주황색 사각형 영역에 있는 Animation창이 열리게 됩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새로 Animation을 추가할 게임오브젝트를 꼭 선택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Animation창에서 Create를 누르면 아래와 같아집니다.

윈도우 탐색기 창이 하나 열리며, 해당 탐색기에서 Animation파일의 이름을 지정하면 됩니다. 마녀이야기 게임만들기 강좌의 자료를 미리 받아오셨다면 위와 같은 경로에 2번째 파일을 사용하시면 되고 아닌 경우에는 Animation을 저장할 이름을 하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Animator라는 컴포넌트 추가된것 확인하면 해당 컴포넌트의 값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그 후 왼쪽에 표시한 Add Property를 눌러줍니다.




Add Property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추가할 수 있는 객체가 보이고 아래화면과 같이 따라가 더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Player의 3_BodyPivot의 Rotation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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