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전쯤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하나 왔고, 계정에 광고가 일시적으로 차단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사실 1달 정도 운영 후, 제 블로그의 간단한 현황과 수익 공개를 할 예정이었고, 1달 정도에 2불도 되지 않아 살짝 실망을 하긴 했지만, 어차피 수익목적의 블로그는 아니었고, 꾸준히 해서 월 $4라는 현실적인(?) 목표도 생겼었는데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사실 지난주 블로그에서 1월  ~ 한 달간 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더 발생해서 해당 부분을 보여드리고자 했었는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2월의 수익은 그래도 $4가까이 나왔었는데 갑자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가 발생하여 잔고가 $4 정도만큼 줄어들지도 궁금하네요.

 

메일에는 구글의 방침으로 왜 문제가 발생했는지 정확히 알려줄 수 없지만 부정클릭, 제 광고를 제가 클릭한 경우 이런 문제가 생긴다는 안내만 받았습니다.

 

즉, 본인의 계정으로 본인 블로그에 등록된 광고 클릭을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클릭 수가 올라가는지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 보고 즉각 반영이 안 되는 건지, 본인 클릭이 반영이 안 되는지 정확히 몰라서 몇 차례 클릭을 해 본 것이 화근이 되었습니다.

 

 

현재 잔고가 저렇지만 어떻게 될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메일에는 부정클릭으로 인한 광고는 광고주에게 반환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수익 때문에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저의 포스팅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로 보고 있었는데 이런 사항을 몰라서 위와 같은 문제를 겪으니 유쾌하지는 않네요.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문제를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앞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꾸준히 해 가면 짧으면 1개월 혹은 2~3개월마다 한 번씩 블로그 현황을 몇 가지 기준을 정해서 정리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달 말 빨리 광고 제재가 풀리길 바랄 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