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도 아니고 서피스 프로가 왠 X?

 

 

사실 요즘 너무너무 서피스 북 2를 쓰고싶은데, 우연히 가전주부라는 유투버분께서 정말 재미있게 서피스 북 2 리뷰 해 주시는 영상을 봤습니다. 그리고 이제 서피스 7 나온다 나온다 하는데 나오지 않았을까? 싶어 검색을 하는 순간....

 

저의 눈을 의심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아..... 아무것도 없네요...

 

 

 

MS사 뉴질랜드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MS사의 공식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5SFBpMiaiQ

 

X!!!!!

 

진짜 기존의 서피스가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었다면... 가전제품(?) 전자제품을 보고 진짜로 섹시하다는 느낌이 들기는 처음이었습니다.

(펜은 안 섹시함...)

 

와... 미쳤다 진짜 싶었습니다.

 

우선 장점이라고 할만한 것은 C Type의 포트가 2개나 생긴 것,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있던 나머지 포트(미니 DP, Micro SD, 3.5mm 이어폰 젝)는 다 사라진 것 이 아쉬웠습니다.

여전히 서피스 커넥터를 사용해 충전하지만, USB C포트를 통해서 15W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스펙 정보 중 몇 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cx는 퀄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10을 실행하기 위해서 만든 전용 프로세서로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제품이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 형태의 투인원 제품을 위해 일부 설계를 변경한 프로세서입니다.

 퀄컴이 윈도용 ARM 프로세서를 내놓은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 ARM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Intel 프로세서와 달리 특정 프로그램들의 호환성에 우려를 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우선 호/불호가 갈리겠고 가격 대비 스펙을 보면 아직도 말이 많고 부정적인 의견이 많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눈이 가고 마음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가능하다면 꼭 구해서 언박싱 및 사용 후기도 작성해 보고 싶습니다.

 

 

+ Recent posts